최근들어 매해 새로운 스마트폰들이 물밀듯 쏟아져 나오고있다. 아이폰12, 갤럭시s21, 노트21등 오늘날 최신기술을 담은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있는데,많은 사람들은 어떻게해야 스마트폰을 싸게 구입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스마트 폰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에대해서 내가 사용해본 방법들은 알려주겠다.

사실 방법은 매우 간단해서 조금만 공부하면 누구나 싸게 구입 할 수있다.
먼저 휴대폰을 구입하는 방법으로 크게

1.3사 통신사 매장에서 구입
2.자급제 이용
두가지 방법이 있다.

1.첫번째로 3사 통신사 매장에서 싸게 구입하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휴대폰 매장에서 싸게 구입을 하기위해선 우선 성지라는 곳을 알아야 한다. 성지란 쉽게 말해 휴대폰을 싸게파는 곳을 뜻하는데, 예전에는 이런 성지가 많이 있었지만 단통법의 시행으로 성지가 많이 줄어들었다.
그렇다면 이런 성지를 어떻게 하면 찾을 수 있을까?
성지들은 마치 보물찾기하듯이 꼭꼭 숨어있다. 왜냐하면 쉽게 노출이 되면 경쟁 매장들이 신고를 해서 문을 닫기 때문이다. 그래서 마치 첩보영화의 스파이 요원들처럼 암호를 쓰면서 활동을 한다.

1)성지를 찾는 첫번째 방법으로 네이버 밴드가 있다.

네이버 밴드에서 스마트폰,성지,휴대폰등만 검색해도 수백가지 밴드가 존재한다. 그곳에 들어가서 가입을 하고 원하는 기기 모델의 시세를 확인한 다음 관리자한테 연락해서 구입을 하는 방법이다.
이렇게 대충방법을 들어보면 쉬워보이지만 제대로된 밴드찾기가 약간 까다롭다. 일반 휴대폰매장들이 어중간한 가격대와, 상술로 싸게 파는척하는 곳도 존재한다. 그래서 밴드에서 휴대폰을 살때는 몇가지 원칙이 있다.

첫째)실구매가와 실제 내야하는 가격을 헷갈리지 않기위해 부가서비스는 가입하지 말자

둘째)보조금은 원래가격의 60프로이상 지원해주는 곳에서 사자

셋째)약정은 24개월로하자
어차피 1년뒤에 새로운 휴대폰들이 많이 출시되고 또 바꾸고싶어진다. 약정에 24개월 이상으로 묶이면 골치아프다

이 세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곳에서 사는 곳이 그나마 싸게 살 수 있다.
추가로)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에대해서 알고 검색을 하면 더 수월하다.

-공시지원금은 휴대폰가격이 천정부지로 올라가니까 국가에서 기기값을 일정금액 지원해주는 제도이다.
-선택약정은 기기값이 아니라 요즘제에서 25% 할인을 해주는 제도이다.
아이폰의 경우 공시지원금이 얼마 나오지 않아 선택약정으로 가는게 더 좋다.
이렇게 밴드에서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다음은

2.두번째로 자급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사실상 내가 추천해주고 싶은 방법이다. 자급제가 뭐가 좋냐고 물어볼 수 있는데 자급제를 이용하는 이유는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기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알뜰폰은 값싼 휴대폰이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게 아니라 알뜰폰은 요금제이다. 메이저 3사에서 통신망을 끌어다가 값싼 요금제를 제공한다. 통화량이나 데이터 속도도 다르지 않다.

그렇다면 자급제 폰을 어디서 싸게살 수 있을까? 내 경우에는 쿠팡을 이용한다. 쿠팡에서 휴대폰을 검색해보면 카드할인 10~20%를 하고 있는 걸 찾을 수 있다.

갤럭시 s21

이경우 1149000에서 12프로 할인을 받으면 1,011,120원에 구매를 할 수 있다.


아이폰12미니 64기가 기준 원가 950000에서 쿠팡할인 1프로와 카드할인 12프로를 받으면 827,640원이라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그럼 어떤 알뜰통신사를 이용해야 할까? 사실 알뜰요금제는 너무 많아서 딱 어떤 요금제를 써라 정할 수는 없지만 일반 통신사 요금제와 비교할따 현저히 적은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알뜰폰 정보는

https://youtu.be/4xlmWYtjwAQ

위의 링크를 참고하면 좋을거다.

그럼 아이폰12미니 64GB(원가95만원)를 매장에서 폰을사는 것과 자급제를 이용하여 폰을 샀을까 총 비용을 계산해보자 (무제한데이터 24개월 기준)
-매장에서 보조금 60프로를 받고 선택약정으로 사는경우:
950000 x 0.4 + 69000 x 0.75 x 24=1,622,000
(Lg유플러스 69요금제로 계산)

-쿠팡에서 자급제로 구매한 경우:
950000 x 0.87 + 16900 x 24 = 1,232,100
(U플러스 모바일 16900요금제로 계산)

다만 아쉬운점은 쿠팡에서 할인하는 것은 날마다 바뀌기 때문에 매일 확인하는 게 필요하다.

이렇게 두가지 휴대폰 구매 요령을 알아보았는데 기호에 따라 결정하면 좋을것이다. 나는 통신사 가족결합묶여있고 통신사 할인이 중요하다 하면 1번의 방법으로 나는 요금제를 싸게 쓰고싶고 여러가지 써보고 싶다 하면 2번의 방법을 쓰면 된다.
이 글을 읽은 모두들 휴대폰을 싸게 구매하면 좋겠다.
그럼 이만~~

반응형

+ Recent posts